본문바로가기
게시판 자유게시판

자유게시판

양구백자박물관에 대한 여러분의 자유로운 의견을 등록해주세요.
타인을 비방, 상업적 게시물, 불건전한 내용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여쭤봅니다

작성자윤수정

등록일2022-11-05 21:45:24

조회수357

전시 공간도 멋지고 유익한 관람이었습니다. ^ ^ 한가지 2층 전시관 구석쪽에 좀 생뚱맞아 보이는 가오나시? 비슷한 전시품이 있던데 다른 설명이 없어서  그 작품이 무얼 의미하는지 궁금해지더군요. 백자와 무언가 관련이 있는지, 단순히 백자로 만들어진 작품이라 전시되었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?
양구백자박물관 2022-11-06
안녕하세요~ 그 작품은 2015년 개관 9주년 기념기획전 "DMZ를 달리다"라는 전시에 전시되었던 '하성미'작가님의 'Soul mate_1' 이라는 작품입니다~ 박물관에서 기획한 전시 대부분이 양구백토로 만들어진 작품이고, 그 작품은 도자조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 작가노트도 함께 남겨드립니다~한번 작가의 의도를 생각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^^ "나의 작업은 사람들과 무언가를 공유하거나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노출하는 것이 힘든 성격에서 시작되었다. 이러한 나의 수줍음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의 관찰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얻고 그것들의 결합을 통해 나 자신의 확장인 소울 메이트를 만들게 되었다. 작업을 통해 나는 표현하고 또한 나의 소울 메이트가 다른 누군가에게도 마음의 공유와 위로가 되어주길 바란다."
이름
비밀번호
자동입력방지